<스스> 상품 등록 시 확인할 사항 - 상품명(최근 로직 반영)
- 25자 내로 추천
만약 띄어쓰기 포함해서 49자를 꽉꽉 쓰게 된다면?
노출 키워드는 당연 많아지겠지만
연관성이 적어지게 됩니다.
네이버가 상품명이 짧은 것을 좋아하니
줄여주세요!
- 조사, 수식어, 형용사 사용 X
감성적인, 특이한, 감성적인 등의 꾸며주는 말들은
상품며에 적지 말고 태그에 적어주세요!
- 키워드 5-8개 추천 (키워드들의 소카테고리가 전부 일치하는지 확인)
위 기준으로 했을 때를 간주해서 본다면
통계적으로 키워드는 5-8개가량이 적당합니다!
아무 키워드는 적으시면 안 되고, 무엇보다
키워드들을 모아서 간추리신 후에는
네이버 쇼핑에 검색 한 번씩 하셔서 반드시 내가 등록하려는
카테고리와 전부 일치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!!
- 브랜드일 경우, 브랜드가 아닐 경우 상품명
브랜드라면 상품명 맨 앞에 적어주시면 되시는데
[ (예시) 브랜드/제조사 -> 시리즈 -> 모델명 (모델 코드) … 등등
필수적으로 기입하고 가능한 아래 순서대로 기입 ]
브랜드가 아니라면 판매할 상품을 가장 잘 표현하는
키워드를 맨앞에 배치해주세요!
- 특수문자 이벤트 행사 영어 한문 적지 말 것
이벤트 행사는 옵션 바 아래 나타낼 수 있게끔
상품등록 시 설정 가능한 곳이 따로 있어요!
그러니 상품명에는 적지 마세요ㅎㅎ
네이버는 국내 검색엔진이니 한글 기반입니다.
상품명 설정 시 한글을 이용하고
필요한 경우에 영문을 사용해주세요.
숫자는 아라비아로 표현이 적합하고,
구매자들은 상품명 검색할 때
( ) - · / & + , ~. 외의 특수문자 및
기호는 사용하지 않습니다.
오히려 사용했다가는
ai가 어뷰징으로 오해하여 인식할 우려가 있으니 되도록 적지 말아 주세요!
- 셀러, 스토어명, 상호명을 상품명에 포함하지 말 것 (감점요소)
자신의 스토어명을 상품명에 포함하는 경우
연관도가 떨어진다고 판단되어
오히려 감점요소가 될 수 있으니 빼주세요!
- 키워드 나열 순서는 랭킹에 영향이 없음
그러니 키워드를 모아서 카테고리 등등 확인하는 것에
초점을 두고 집중해주세요!
- 상품명 가독성을 높이자.
키워드 배치 순서는 상관이 없긴 하지만
구매자분들이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
보이는 것이 바로 상품명이죠!
상품명을 읽기에 자연스럽게 나열하는 것이 중요하니
잘 다듬어서 상품명을 지어주세요:)
- 중요한 키워드 대표 키워드는 맨 앞에!
상품을 더 돋보이게 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인
상품 명중에 핵심 키워드는 맨 앞에 배치해주세요!
- 속성은 완전 중요(반드시 꽉꽉 채우기)
네이버 쇼핑에 어떤 상품을 검색했을 때
상품명에 없다면 속성이나 상세페이지에 안보였던
키워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그러니 작은 것이라도 디테일을 놓치지 않고
꼼꼼히 꽉 채워서 적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.
- 옵션 관련
출처-네이버, 유튜브, 비즈니스 스쿨, 네이버 공지사항
'사업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스스> 배송일정 공지 및 패널티방지 (에이블리,스토어팜,쿠팡) (0) | 2024.08.12 |
---|---|
<인콘> 국방전자 조달 사전등록방법 (0) | 2023.03.15 |
<스스>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로 스토어팜 공부하기 (0) | 2022.09.28 |
<쿠팡> 플레이오토 지정 상품 등록 방법 (0) | 2022.09.27 |
댓글